메이비 노트

유익한 정보를 공부하고 공유합니다

  • 2024. 5. 23.

    by. 메이비“

    목차

      얼마 전에 다녀왔던 송계캠핑장 기억이 너무 좋아서 가성비 좋은 국립공원 캠핑장을 한번 더 가보려고 합니다. 화장실에 상당히 민감한 편이라 이번에도 신설된 야영장을 검색해서 내장산에 있는 '내장호 야영장'을 예약했습니다. 후기가 좋아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캠핑장 후기는 다녀와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월악산 송계자동차야영장 후기 보기

       

      그래서 요즘 하나둘씩 부족한 캠핑용품을 찾아보고 구매하고 있습니다.
      볼수록 사고 싶은 게 많은 캠핑용품들!
      필요한 것만 사고 절대 개미지옥에 빠지지 않겠다는 작은 다짐을 해봅니다 :)

      캠핑용품들을 계속 검색하다 보니 유튜브 알고리즘에 떠서 보게 된 김숙 님의 유튜브인데,
      집에서도 자주 쓰는 캠핑용품이라는 말에 끌려서 클릭해서 보게 된 영상입니다.
      캠핑용품들이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데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면 훨씬 합리적인 구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테이블-위에-커피-쿠키-사진
      출처 : 미니라이프 홈페이지

       

       

      베른(VERNE) 편백나무 멀티 찜기

      집에서나 캠핑장에서나 손님맞이 찜 요리 아이템으로 좋은 편백나무 찜기입니다.
      호빵, 만두, 대게찜 등등 엄청 유용하게 사용한다고 하네요.
      김숙 님이 3년 동안 엄청 많이 사용 했는데 아직도 편백향이 난다고 합니다
      김숙 님 찐 후기니깐 이건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편백나무-찜기-요리-사진
      출처 : 베른 홈페이지


      베른 편백나무 찜기는 접착제 없는 편백나무 통목을 사용했으며, 캠핑 갈 때는 찜기는 조리도구 수납용, 뚜껑은 도마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정말 실용적인 것 같습니다.
      편백나무 찜기는 스테인리스 찜기보다 재료의 맛을 더 풍부하게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하고 피톤치드 가득한 건강한 요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찾아봤는데 가격대가 10만원 후반대~20만원 초반대더라구요.
      예전 같았으면 가격도 비싸고 부피도 커서 전혀 구매를 생각하지 않았겠지만,
      올해 목표가 건강이니만큼 '건강하게 먹기' 위해 찜기가 필요 했는데 조만간 구매해 보고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저는 캠핑에 가져가는 건 부담스러울 것 같고 집에서 더 잘 사용할 것 같네요.

       

       

      에지리 그리들

      캠핑할 때 그리들을 많이 사용 하는데 에지리 그리들은 코팅도 잘돼있고 깊이가 깊어 국물 끓이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캠핑용 그리들은 팬이 깊지 않아 국물 요리 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죠.
      김숙 님이 에지리 그리들에 두찜 찜닭을 해서 먹었는데  팬이 깊어서 사용하기 좋아 보이더라구요!
      저는 사용하던 그리들이 크기도 크고 보관하는데 공간도 많이 차지해 당근 했는데 이건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니 구매해도 좋을 거 같아요. 에지리 그리들은 32cm사이즈가 82,000원 입니다.

      전골-냄비에-찌개-요리하는-사진
      출처 : 에지리 그리들 홈페이지

       

       

      블루보틀 화이트 트래블 머그

      김숙 님이 사용하는 머그컵는 12oz(341ml)이고 공홈에서 39,000원입니다.

      집에서 쓰다 보니 얼음도 오래 유지되고 따뜻함도 오래 유지되어서 캠핑장으로 들고 갔다고 하네요.
      블루보틀 화이트 트래블 머그는 더블월(이중벽 구조)이라 보온,보냉이 더 잘되지만, 주의할 점은 난로 위에 올려두면 변형 또는 폭발 위험이 있다고 하니 정말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싱글월은 가능)

       

      블루-보틀-머그컵-사진
      블루보틀 머그컵(출처 : 카카오선물하기)


      영상에서는 안 나왔는데 블루보틀 화이트 트래블 머그는 뚜껑이 있는 게 장점입니다. 캠핑장에는 아무래도 벌레가 많아 뚜껑이 없으면 벌레도 먼지도 잘 들어가더라구요.

      블루보틀 머그는 디자인이 이뻐서 항상 눈독 들이고 있던 아이템인데,
      요즘같이 초록초록한 날씨에 화이트& 블루로고의 청량감 있는 머그잔에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함께 캠핑하는 걸 생각하니 상상만으로도 즐겁네요 ^-^
      저는 조금 더 큰 20oz(591ml)를 구매해 보려고 합니다. 공홈에서 가격은 43,000원입니다.

       

       

      미니라이프 테이블 & 쉘프

      김숙 님이 집에서는 쇼파 테이블로 사용하고 있는 미니라이프 테이블과 쉘프입니다.
      분리할 수 있어서 컨버스 백에 넣어 캠핑용으로 들고 가기 간편하고, 우드 제품이라 감성 캠핑용으로 세팅 해두면 정말 이쁜 아이템일 것 같습니다.

      캠핑-우드-테이블-사진
      출처 : 미니라이프 홈페이지


      테이블 사이즈 620*400*350h 가격은 209,000원, 쉘프 사이즈는  410*410*350 가격은 209,000원입니다. 찾아보니 제품은 다 품절이고 인스타그램에 게시물 올라온 지도 오래된 것 보니 지금은 구매가 어려운 것 같네요.

       

       

      800도씨 샤브샤브 주물 냄비

      캠핑용품이지만 집에서 어묵탕 먹을 때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지인분들께도 많이 선물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사용한 지 오래됐는데 아직도 새것 같다고 하니 내구성은 증명되었네요.

       

      어묵탕-담겨있는-냄비-사진
      출처 : 800도씨 홈페이지


      800도씨 주물 냄비는 전골, 국, 찌개 그리고 냄비밥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리하고 바로 테이블에 세팅해도 예뻐서 테이블이 더 풍성해 보일 것 같아요. 
      요즘은 비싼 주물냄비가 많은데 이 제품은 가격도 38,000원으로 비싸지 않아서 감성 플레이팅 용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테팔 매직핸즈 세트

      테팔 매직핸즈는 손잡이가 분리되어서 차곡차곡 냄비끼리 겹쳐서 전용 가방에 쏙 들어갑니다. 
      이건 집에서 수납하기에도 장점이라 저는 홈플러스몰에서 69,900원에 구매했습니다.
      오늘 들어 가보니 20% 할인쿠폰이 있어서 더 저렴하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김숙 님이 사용하는 것보다 조금 더 작은 사이즈입니다.
      냄비가 16cm라 너무 귀여운 크기입니다. 저는 2인 가족이기 때문에 오히려 작아서 더 많이 사용할 것 같아요.
      수납 가방도 진짜 사이즈가 넉넉해 다른 냄비나, 컵, 조리도구 등을 한꺼번에 넣어서 간편하게 가져갈 수 있는 것도 너무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테팔-냄비세트-사진
      내돈내산 테팔 매직핸즈 세트

       

       

      베른 VAT UNIT

      김숙 님이 몇 년 동안 뭘 살지 고민하다가 결정한 캠핑 수저통이라고 합니다.
      케이스가 커서 숟가락, 젓가락, 포크뿐만 아니라 국자 같은 조리도구까지 넣어서 패킹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숟가락 통 패킹 되는 거 사기가 어렵다고 하니 패킹하는 제품 찾으시면 베른 VAT가 제격인 것 같네요.

      영상만 보고는 커틀러리가 포함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케이스네요. 김숙님처럼 조리도구를 넣어 다녀도 좋고, 식자재나 음료 등을 넣어 보관할 수도 있어 다양하게 사용가능합니다.

      플라스틱-통-과일-조리도구-수납-사진
      베른 바트 유닛 다양한 사용(출처 : 베른 홈페이지)

       

       

       

      AMG 티타늄 국자

      AMG 국자는 백패킹용으로 나온 제품이라 티타늄 소재로 가벼운 게 장점입니다.
      숙이 님은 국물 먹을 때 숟가락으로 쓰면 인체공학적으로(??) 입에 착 감기는 느낌이 들면서 국물 먹기에 너무 좋다고 하네요. 
      국자 손잡이 뒷부분에 거치대가 있어 냄비에 걸쳐둬도 국자가 빠지지 않는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가격은 21,000원으로 티타늄이라 저렴하진 않지만, 집에서도 캠핑에서도 유용한 제품입니다.
      AMG 티타늄 국자도 제가 너무 잘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정말 라면 국물 먹을 때 너무너무 좋습니다.
      꼭꼭 구매해서 더 맛있게 드셔보세요 :)

       

      티타늄-국자-사진
      출처 : AMG 홈페이지

       

       

       

      크레모아 F21 타프팬 & 스위블 369

      캠퍼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크레모아 타프팬 입니다.
      숙이 님은 각도를 1단계로 해두면 회전각이 30도로 작아 집에서 머리 말리기 너무너무 좋다고 합니다.

      캠핑용-선풍기-사진
      출처 : 크레모아 홈페이지


      크레모아 F21 타프팬은 536.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고,
      멀티스페이스와 연결하면 스마트폰으로 멀리서도 조절 가능합니다.
      핸들 와이어를 활용해 원하는 곳에 매달아 사용할 수 있고, 하단 삼각대 소켓을 활용해 카메라 삼각대, 랜턴 스탠드 등에 장착 후 사용 가능 합니다.
      회전각은 30도 60도 90도 3가지 각도 조절 가능하며, 바람 세기는 5단계, 팬 기울기도 위/아래로 조정 가능합니다.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어 캠핑할 때 잠들기 전에 예약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점은 무선사용 가능하다는 것. 배터리 용량도 커서 24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저도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라 캠핑 선풍기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